불꽃이 있는 생활

2002년에 오스트레일리아에서 탄생한 ‘EcoSmart Fire’는 바이오에탄올 난로 분야의 선구 브랜드입니다. 옥수수와 사탕수수 등의 원료로 생산되는 연료인 ‘바이오에탄올’을 연소시키는 새로운 타입의 난로입니다. 연료인 바이오에탄올은 연소해도 연기와 그을음을 배출하지 않기 때문에 기존 난로에 필요했던 굴뚝과 환기 설비 등이 전혀 필요하지 않습니다. 따라서 간편하게 설치할 수 있습니다. 바이오에탄올 난로 ‘EcoSmart Fire’는 일상생활 속에서 안전하고 평온하게 불꽃을 즐길 수 있는 라이프스타일을 선사합니다.

FREE STANDING

자립형

‘EcoSmart Fire’의 디자인 팀과 외부 디자이너가 설계한 시리즈입니다. 공사가 전혀 필요하지 않고 놓기만 하면 설치가 가능해서 제약 없이 실내외에서 불꽃과 부드러운 온기를 즐길 수 있습니다.

BUILT IN

매립형

BUILT IN(매립형)은 신축 또는 리모델링 시 적합하며, 자신만의 자유로운 설계가 가능한 시리즈입니다. 연소부이기도 한 BIOETHANOL BURNER만 단독으로 구매 가능하며, BURNER + 하우징을 유닛화한 제품 구매도 가능합니다.

도입 실적

다른 사례 보기

‘EcoSmart Fire’는 디자인성과 안전성이 뛰어나 수많은 주택, 호텔, 상업 시설에 도입되고 있습니다.
‘EcoSmart Fire’ 제품의 대부분은 아웃도어에서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비바람에 강하기 때문에 호텔의 객실과 로비 이외에 아웃도어 공간에서도 많이 채용되고 있습니다.

HOTEL

HOSHINOYA Fuji

HOTEL

ATAMI FUFU

HOTEL

HYATT HOUSE Niseko

HOTEL

The Lake View Toya Nonokaze Resort

HOTEL

AMAN Tokyo

HOTEL

Meguro Gajyoen

수상 이력

‘EcoSmart Fire’ 제품은 디자인성을 인정받아 일본 국내외에서 수많은 상을 수상했습니다.

높은 안전 기준

‘EcoSmart Fire’는 창업 이후 끊임없이 혁신의 최첨단을 달려 왔습니다.
현재도 디자인, 독자성, 안전성, 친환경 면에서 업계를 선도하는 제품을 만들어 나가고 있습니다.
세계적으로 보급되고 있는 바이오에탄올 난로 업계의 선구자인 ‘EcoSmart Fire’는 업계의 국제 표준과 검사 기준 확립을 선도해 왔습니다.
또한 제품을 안전하게 조작하실 수 있도록 특허 취득한 조작 기능이 도입돼 있습니다. 당사 제품에는 연료 주입, 착화, 불꽃 조정, 진화까지 모든 과정에서 올바르게 조작할 수 있도록 다양한 기능과 부속품이 탑재돼 있습니다.
또한 업계에서 가장 엄정합니다. 제삼자 기관에 검사를 의뢰함으로써 안심을 제공하는 동시에 굴지의 안전 실적을 유지합니다.

바이오에탄올 난로의 특징

1. 쾌적한 난방능력

난방능력이 높아 약 24~66㎡의 공간을 따뜻하게 할 수 있습니다.
‘EcoSmart Fire’는 다른 난방기와는 달리 열효율이 90% 이상(※1)이므로 발생한 온기가 외부로 누출되지 않는다는 특징이 있습니다. 또한 ‘EcoSmart Fire’는 연소 중에 수증기를 발생시키기 때문에 겨울철 건조한 시기에도 알맞은 습도를 유지하면서 난방할 수 있습니다.
쾌적한 온기로 공간을 채웁니다.

※1 발생한 열량을 공간 속에서 어느 정도 온기로 머무르게 할 수 있는지를 나타낸 지표. 굴뚝, 환기 설비 등이 있는 난방기는 열량의 대부분이 굴뚝 등으로 누출된다.

2. 친환경

2. 친환경적인 ‘바이오에탄올’은 바이오매스(옥수수, 사탕수수 등 식물 유래 자원)로부터 만들어진 알코올이며, 바이오매스를 발효, 증류해 만듭니다. 석유 등 화석연료와 같이 한정된 자원을 사용하지 않기 때문에 고갈되지 않는 ‘재생자원’으로 주목받고 있는 연료입니다.

바이오에탄올이 연소하면 이산화탄소가 발생합니다.
이산화탄소는 바이오에탄올의 원료가 되는 식물에 의해 흡수되고 광합성을 통해 식물을 생장시키는 양식이 됩니다. 석유 등 화석연료와 같이 유해한 물질을 배출하지 않고 에너지 생성과 연소를 반복할 수 있는 ‘탄소중립(연소해 발생하는 이산화탄소와 원료가 흡수하는 이산화탄소의 양이 동등한 것)’적인 연료입니다.

3. 릴랙스 효과

불꽃을 본다는 행위에는 여러 정설이 있습니다. 이 행위가 정말로 건강과 연결되는지 과학적 근거를 들어 고찰해 봤습니다.

계측 결과는 그림과 같습니다. 진짜 ‘EcoSmart Fire’의 불꽃을 보면 가짜 불꽃[LED]보다 서파※가 현저하게 나타납니다.
전용 연료인 e-NRG를 사용하면 ‘EcoSmart Fire’의 불꽃은 아름다운 오렌지색 불꽃으로 연출됩니다. 또한 불꽃의 전체 모습이 보이는 디자인적 특징 때문에 서파가 더 많이 발생한다고 추측됩니다.
‘진짜 불꽃을 보는’ 행위가 서파를 발생시키고 이것이 릴랙스 효과를 촉진해 부교감신경의 활동이 우세해집니다. 부교감신경의 활동이 우세해지면 자율신경의 균형이 회복되기 때문에 스트레스 해소, 면역력 향상, 건강 증진으로 이어집니다.

※서파(SLOW WAVE): 뇌파의 일종. 주파수가 낮은 성분(서파 성분)이 중심이 된 수면을 서파수면이라고 한다. 기상 시 나오는 뇌파로는 릴랙스 효과가 높은 뇌파를 가리킨다.

참고 논문
불꽃을 보는 행위가 뇌파에 미치는 영향(J. Neuronet., 417:1-9, 2019) 도쿄대학 이케가야 유지 교수 사용한 제품
사용한 제품
EcoSmart Fire [BK5] 버너
연료 바이오에탄올 연료 e-NRG
실험
주식회사 Merkmal / 이케가야 유지 교수 공동연구